코로나19로 주춤했던 일상이 회복되자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경력보유여성,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한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를 연다.
12일 오전 10시30분부터 12시까지 열리는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는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2023년 상반기 진행될 직업교육훈련 직종을 설명하고 취업 및 창업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상반기에 진행될 직업교육훈련 직종은 사무직(경리사무원, 한글문서실무),관광서비스(룸메이드,인스펙터), 돌봄서비스(요양보호사)다.
특히 여수시 지원을 받는 여수여성창업플랫폼운영사업은 창업에 관심있는 여성대상으로 창업준비교육 후 창업아이템 발굴 지원을 위해 창업경진대회(9월)도 진행될 예정이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설명회를 통해 맞춤형 인력양성프로그램,구직상담을 통해 여성취업·창업지원사업이 지속적으로 추진해 일자리창출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 당일에는 교육상담 및 취업상담의 1:1맞춤서비스가 실시되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 행사당일에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된다.
사전접수는 4월 11일 오후 2시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로 (061-641-0050)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