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지난 5일 학령기를 놓친 성인학습자들이 정해진 교육과정을 통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입학식을 열었다.
올해로 2회째인 입학식에는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1단계(초등1, 2학년수준) 및 2단계(초등3, 4학년수준) 참여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번 프로그램을 지원해 주신 금호미쓰이화학(주) 관계자의 격려의 말씀과 입학식 선물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초등학력인정 문해교육’ 프로그램은 별도의 검정고시를 치르지 않고 단계과정을 거치는 시간 이수를 통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어 배움의 기회를 놓치신 어르신들께 학업 성취감을 제공함은 물론, 즐겁고 보람된 노후를 보내도록 돕고자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교육과정은 1단계(주 2회 총 240시간), 2단계(주 2회 총 240시간) 과정으로 진행하게 된다.
금호미쓰이화학(주) 관계자는 “배움에는 나이가 없지만, 용기를 내어 도전하신 어르신들의 열정과 용기에 큰 박수를 보내며,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초등학력과정을 잘 이수하여 초등학교 졸업장을 받을 수 있길 응원한다”고 전했다.
김종진 관장은 “2020년 초등검정고시반을 시작으로 지금의 초등학력인정문해 교육까지 5년째 이어온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자 어르신들께서 배움의 희망을 놓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는 소감과 함께 “어르신들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신 금호미쓰이화학(주)에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 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