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한화솔루션과 10년째 장애인 햇터교실 협력

“월 1백만원 후원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지원,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

  • 입력 2024.03.08 14:10
  • 기자명 김연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솔루션 임직원과 함께 제과제빵 수업을  하고 있다. ⓒ김연우
▲ 한화솔루션 임직원과 함께 제과제빵 수업을  하고 있다. ⓒ김연우

한화솔루션 여수공장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과 2015년부터 협약식을 맺고 월 1백만원씩 년간 1,2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하여 장애인 햇터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의 큰 귀감이 되며, 후원금은 바리스타, 제과제빵, 웃음, 노래, 사물놀이, 난타, 뷰티체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있다.

한화솔루션 직원들은 매달 일정액을 갹출하여 지역사회 장애인복지증진 및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하고 있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지난 여름회사를 찾은 한사랑 푸드트럭에서 장애인 바리스타분들의 시원한 음료와 초코칩을 먹은 적 있다. 햇터교실 발달장애인분들이 조금씩 발전하는 모습을 보니 지원의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한화솔루션은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취약계층을 위해 사회공헌을 할 예정이며, 특히 장애인분들의 재활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 한화솔루션 임직원과 함께 망고스무디를 만들고 있는 햇터교실 발달장애인 ⓒ김연우
▲ 한화솔루션 임직원과 함께 망고스무디를 만들고 있는 햇터교실 발달장애인 ⓒ김연우

쌍봉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공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사회공헌활동에 동참하는 것이 현장에서 일하는 사회복지사들에게 큰 힘이 된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