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사업, 생일축하 케익전달

"2월에 행복, 그대라는 꽃이 핀 날"

  • 입력 2024.03.06 08:06
  • 수정 2024.03.06 08:10
  • 기자명 최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중중 독거장애인을 위한 직원들과 활동지원사들의 축하장면
▲ 최중중 독거장애인을 위한 직원들과 활동지원사들의 축하장면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장애인활동지원팀은 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대상자 개인별로 각각 생일 맞이한 날짜에 가정방문을 통해 축하 케익과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사업을 하므로 대상자들의 안부확인과 생일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케익과 생일선물(각 대상자에 맞춤형 선물),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 노래를 전달하여, 뜻깊은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 생일축하케익을 받으며 행복해 하는 모습
▲ 생일축하케익을 받으며 행복해 하는 모습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매달 지속적으로 생일 축하케익 전달을 하고 있다.

1월,2월에는 생일을 맞이한 대상에게 뜻 깊은 오늘, 그 어느때보다 아름다운 날 되길, 외로이 지내고 있는 독거 저소득 위기 장애인 가구 46명의 가정방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김종진 관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불편함을 해소시키며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질 향상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어 장애인의 삶의 질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위하여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생일을 맞이한 대상자 황(심한장애)로 생활, “이번 생일은 엄마가 4개월전에 하늘나라로 떠나시고 그 어느때보다 외롭고 쓸쓸한 생활이였는데 축하해주러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활동지원사가 직접 만든 반찬 조리 사진
▲ 활동지원사가 직접 만든 반찬 조리 사진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061 686-7178)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신체활동지원)으로 제공함으로서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문의: 061 686 7178 / HP 010 5652 3524 마혜란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