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장애인활동지원팀은 본 복지관을 이용하는 장애인 대상자 개인별로 각각 생일 맞이한 날짜에 가정방문을 통해 축하 케익과 선물을 전달하였다.
이 사업을 하므로 대상자들의 안부확인과 생일축하를 통한 정서적 지지가 이루어졌으며, 케익과 생일선물(각 대상자에 맞춤형 선물), 그리고 직원들의 축하 노래를 전달하여, 뜻깊은 생일축하 자리가 마련되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매달 지속적으로 생일 축하케익 전달을 하고 있다.
1월,2월에는 생일을 맞이한 대상에게 뜻 깊은 오늘, 그 어느때보다 아름다운 날 되길, 외로이 지내고 있는 독거 저소득 위기 장애인 가구 46명의 가정방문을 통해 진행되었다.
김종진 관장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에게 가정방문을 통하여 심리적인 위축감 해소와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불편함을 해소시키며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 질 향상에 최적의 상태를 만들어 주어 장애인의 삶의 질과 자존감을 높이는 것을 위하여 꾸준한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고 전했다.
생일을 맞이한 대상자 황님 (심한장애)로 생활, “이번 생일은 엄마가 4개월전에 하늘나라로 떠나시고 그 어느때보다 외롭고 쓸쓸한 생활이였는데 축하해주러 와주셔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 장애인활동지원팀(061 686-7178)은 신체적,정신적 장애 등의 사유로 혼자서 일상생활과 사회생활을 하기 어려운 장애인에게 활동지원급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립생활과 사회참여를 지원하고 그 가족의 부담을 줄임으로써 장애인의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가사활동지원, 사회활동지원, 신체활동지원)으로 제공함으로서 외로움과 소외감을 감소시키고, 따뜻한 지역사회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문의: 061 686 7178 / HP 010 5652 3524 마혜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