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애리)과 소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정성훈)이 주관한 2024년 사회복지관 네트워크 프로그램 우리아이 행복을 위한 무진장 노는 날! 「우리동네 물총대첩!」이 미평공원에서 20일 성황리에 진행됐다.
한국남동발전(주) 여수발전본부에서 후원한 2024년 사회복지관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지역 초등학생이 즐겁게 놀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추진됐다. 시원한 물총 놀이를 통해 무더위를 식히며 또래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물총놀이 안전교육과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물총놀이 프로그램 외 다양한 체험부스가 운영됐다. 인생네컷 사진촬영, 동백키링(양말목) 공예, 커피박 및 폐가죽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공예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환경보호를 위한 ESG 실천을 독려하는 ESG 실천 캠페인 활동이 함께 진행됐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권○문(11세, 미평동)은 “친구들과 물총놀이를 하며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너무 즐거웠다.”며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한국남동발전(주)여수발전본부 관계자는 “이번 행사로 지역 내 아동의 놀 권리를 보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미평종합사회복지관 고애리 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 및 가족들과 좋은 추억을 만들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라종합사회복지관 정성훈 관장은 “밝게 뛰어 노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니 너무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와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