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시가족⁺센터“아쿠아리움으로 떠나는 바다여행”가족 문화체험 운영

  • 입력 2024.12.04 08:27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다문화가족과 함께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족문화체험을 진행했다.ⓒ여수시가족⁺센터
▲ 다문화가족과 함께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족문화체험을 진행했다.ⓒ여수시가족⁺센터

여수시가족⁺센터는 2024년 이중언어교육을 마무리하고 30일(토) 다문화가족과 함께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가족문화체험을 진행했다.

이중언어교육지원사업은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중국어, 일본어 총 2개 언어 4개반으로 엄마나라 언어수업을 진행하고 2회 가족문화체험을 통해 다문화가족 자녀의 자아 정체성, 확립과 이중언어능력을 향상 시켜 글로벌 인재 양성하기 위한 자녀언어교육 및 가족내 언어활용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가족 문화체험은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진행했으며 다문화가족 22가족 70명이 참여하여 바다속 다양한 생물을 관람하고 인어공주 공연, 메인수조 반찬 등 다양한 공연을 보고 가족과 함께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 (학생)는 “가고 싶었던 아쿠아리움에 가족과 함께 갈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어렸을 때부터 사육사가 되고 싶은 제 꿈에 도움이 된 것 같아서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여수시가족⁺센터 지미자 센터장은 “이중언어교육을 통해 다양하고 지속적인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중언어지원사업 매년 2월 참여자 모집을 시작으로 교육에 관심이 있는 다문화가족은 여수시가족⁺센터

(☎061-692-4174)로 문의하면 자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