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백원, 옥상 방수공사로 쾌적한 복지환경 조성”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대차그룹 지정기탁사업 지원으로 시설환경 개선

  • 입력 2025.09.03 14:47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옥상 방수공사 모습 ⓒ동백원
▲옥상 방수공사 모습 ⓒ동백원

장애인거주시설 동백원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현대차그룹 지정기탁사업의 지원으로 옥상 방수공사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는 중증장애인과 지역사회 장애인들이 함께 이용하는 주요 복지 공간의 환경 개선을 위해 추진되었다.

공사가 진행된 건물은 동백원의 사무실, 프로그램실, 공용 목욕탕, 쉼터 등이 위치한 복합공간으로, 동백원 중증장애인뿐만 아니라 여수시의 재가장애인과 가족, 활동지원사, 자원봉사자 등 다양한 이용자들이 일상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안전 확보와 쾌적한 환경 조성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특히 장마철마다 반복되던 누수와 곰팡이, 결로, 악취 등의 문제로 인해 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의 건강과 위생에 위협이 있었던 가운데, 이번 방수공사를 통해 이러한 구조적 결함이 근본적으로 해소되었다. 고탄성·고내구성의 친환경 폴리우레아 방수 공법을 적용하여, 장기간 안정적이고 효과적인 방수 성능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옥상 방수공사 모습 ⓒ동백원
▲옥상 방수공사 모습 ⓒ동백원

동백원은 이번 공사를 계기로 재활 프로그램 운영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옥상 일부는 산책 공간과 세탁물 자연 건조 공간으로 재구성하여, 입주자들의 일상 회복과 자립 생활 지원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백원 박연희 원장은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장애인분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일상을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소중한 나눔으로 함께해주신 모든 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