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동백원, 중증장애인과 함께 만드는 특별한 나들이 진행

메인비즈 여수지회,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여수지점 후원

  • 입력 2025.07.14 17:58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증장애인 힐링 나들이’ ⓒ동백원
▲ ‘중증장애인 힐링 나들이’ ⓒ동백원

메인비즈 여수지회와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여수지점이 함께하는 ‘중증장애인 힐링 나들이’가 7월 11일(금), 여수 아쿠아플라넷에서 따뜻한 동행 속에 진행되었다.

이번 나들이는 장애인 거주시설 동백원 장애인들에게 일상의 활력을 더하고, 지역사회와의 교류 기회를 넓히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지난해 광양 전남도립미술관 및 와인동굴 나들이에 이어 두 번째로 이어진 뜻깊은 나눔 활동이다.

행사에는 동백원 장애인과 메인비즈 여수지회, 신용보증기금 호남영업본부·여수지점 자원봉사자 등 총 53명이 참여하였다. 중증장애인 1인당 1명의 자원봉사자가 매칭되어 보다 밀착된 지원이 이뤄졌으며, 프로그램 비용 전액을 메인비즈 여수지회와 신용보증기금이 후원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 ‘중증장애인 힐링 나들이’ ⓒ동백원
▲ ‘중증장애인 힐링 나들이’ ⓒ동백원

또한, 금오관광에서 버스 차량을 지원해 휠체어 이용 장애인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이동을 도왔으며, 원활한 나들이 운영에 큰 도움이 되었다.

행사는 여수 아쿠아플라넷 입구에서 단체 사진 촬영으로 시작되었고, 이후 헬가스텐첼 전시 관람, 2층 해양 생태 전시관 관람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차례로 체험하였다. 이어진 메인수조 공연 ‘인어와 숲의 요정’을 감상하며 참가자들은 함께 음료를 나누며 더욱 즐거운 분위기를 이어갔다.

자원봉사자들은 휠체어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이동을 도우며 전시 관람 전 과정에서 세심한 배려를 아끼지 않았고, 장애인들 역시 자원봉사자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며 정서적 안정과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한편, 메인비즈 여수지회와 신용보증기금 여수지점은 지난 2023년 8월, 동백원과 나눔봉사활동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나들이 지원, 자원봉사 연계, 프로그램 후원 등 다양한 협력 활동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사회 통합에 지속적으로 기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