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LG화학 노동조합, 여수시 가족+센터와 여수 홀몸 어르신들 위한 추석 나눔 실천

  • 입력 2025.10.02 11:24
  • 기자명 손지선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화학 노동조합 후원금 전달식 모습 ⓒ여수시 가족+센터
▲ LG화학 노동조합 후원금 전달식 모습 ⓒ여수시 가족+센터

지난 9월 30일 LG화학 노동조합이 여수시 가족+센터를 방문해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은 오는 10월 18일(토) 모두가족봉사단 정기 활동일에 여수시 거주 홀몸 어르신 10가정을 위한 추석 명절 음식 구입에 사용될 예정이다.

여수시 가족+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은 후원금을 바탕으로 추석 명절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 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며, 정성과 온정을 담은 나눔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LG화학 노동조합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명절을 만들고 싶었다.”며 “작은 정성이지만 어르신들께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고, 여수시 가족+센터는 “명절을 앞두고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전달할 수 있게 되어 감사하다.”며 “지역 내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후원은 지역 내 기업과 사회복지기관이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을 지원하는 사례로 단순한 후원이 아닌 지역 공동체가 함께하는 연대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번 활동을 계기로 여수시 가족+센터 모두가족봉사단이 지속적으로 지역사회 나눔을 실천하길 기대해 본다.

여수시가족+센터는 여수 시민들이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가족봉사단 외에도 가족사랑의 날, 가족 골든벨, 부모·부부역할 지원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 가족+센터(☎061-692-4172)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