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KBS강태원복지재단, 여수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에게 행복 밥상 선물

'방방곡곡 행복 밥상'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 입력 2025.11.05 15:38
  • 기자명 강미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방방곡곡 행복 밥상’ ⓒ문수종합사회복지관
▲ ‘방방곡곡 행복 밥상’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문수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10월 30일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어르신 외식 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 밥상’에 선정되어, 지역 내 65세 이상 어르신 30명을 모시고 따뜻한 식사를 대접했다.

‘방방곡곡 행복 밥상’은 KBS강태원복지재단에서 노인의 날을 맞아, 식비 지출에 부담을 느끼는 어르신들게 외식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경제적 부담을 덜고 이웃과의 특별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전국 종합사회복지관, 노인복지관 대상 공모를 통해 외식 지원금 100만원을 지원한다.

▲‘방방곡곡 행복 밥상’ 어르신 식사 모습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방방곡곡 행복 밥상’ 어르신 식사 모습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이날 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나이가 들수록 집 밖으로 잘 안 나가게 되는데, 오랜만에 바람 쐴 기회와 든든한 식사까지 마련해주니 너무 좋네요. 다음에도 이런 기회가 있으면 꼭 참여하고 싶어요.” , “오랜만에 사람들과 한 상에 둘러앉아 이야기 꽃을 피우니 밥맛이 더 좋아요.” , “우리 복지관이 늘 잊지 않고 챙겨줘서 덕분에 노년의 삶이 덜 외롭고 든든합니다.” 며 따뜻한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문수종합사회복지관 임봉춘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식사와 더불어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주신 KBS강태원복지재단에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상생과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방방곡곡 행복 밥상’ 어르신 식사후 단체 모습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방방곡곡 행복 밥상’ 어르신 식사후 단체 모습 ⓒ문수종합사회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은 “나의 기부가 계기가 되어 ’있는 자든 없는 자든‘ 타인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기부 정신이 멀리 퍼졌으면 좋겠다.”는 故 강태원 회장의 사회복지에 대한 숭고한 뜻을 기리기 위해 설립된 법인으로, 다양한 사회복지 사업을 통해 더불어 나누며 함께 사는 기부 문화 창달에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