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 7천여 명 방문한 ‘여수세계한상대회’ 성료
상태바
3만 7천여 명 방문한 ‘여수세계한상대회’ 성료
  • 전시은
  • 승인 2019.10.25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52개국 경제인 4천5백여 명 참여
비즈니스 미팅 1만 2천여 건에 1억 9천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 이뤄져
청년채용 인턴십 현장면접 참여자 56명 중 40여명 합격
24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디지털갤러리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 폐회식 공연 모습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에서 열린 ‘제18차 세계한상대회’가 24일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18차 세계한상대회’는 세계 52개국 경제인 4천5백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한상과 함께, 새로운 100년’을 주제로 22일부터 24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렸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기업전시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혁신기술 구매상담회, 한상비전콘서트, 청년채용 인턴십, 일자리 박람회가 있었다.

대회를 주최한 재외동포재단은 이번 대회를 풍성한 비즈니스 교류와 다양한 볼거리, 많은 관람객이 참여한 내실 있는 대회라고 평가했다.

재외동포재단에 따르면, 대회장을 찾은 관람객은 3만 3천여 명에 달하며 비즈니스 미팅 1만2천347건을 통해 1억 9천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이 이뤄졌다.

특히 한상기업 청년채용 인턴십 현장면접에는 참가자 56명 중 40여 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냈다.

여수시 역시 대회 기간 국내외 한상인에게 여수의 매력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24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기념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혁신기술 구매상담회 모습
24일 여수세계박람회장 엑스포기념관 그랜드홀에서 열린 혁신기술 구매상담회 모습

여수밤바다를 배경으로 선상에서 진행된 한상 CEO 네트워킹을 통해 여수의 아름다움을 뽐냈고, 지역 경제인들에게 교류 기회도 제공했다. 한상인 여수국가산단 투어와 투자유치설명회를 열어 여수의 산업 인프라와 투자 여건을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행사장 주변에서 펼쳐진 낭만버스킹 공연은 축제 분위기를 자아냈고, 자원봉사자 220여 명은 친절한 손님맞이로 대회 만족도를 높였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대회 성공개최에 힘써준 시민과 대회 관계자, 자원봉사자 모두에게 감사를 표한다”면서 “이번에 구축한 한상과 지역기업 간 비즈니스 네트워크가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9차 세계한상대회는 2020년 부산에서 열릴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