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초등검정고시 ‘소망이룸교실’ 참여자 모집

금호미쓰이화학(주) 지원
50세 이상 참여자 15명 모집, 이달 29일까지 신청

  • 입력 2021.01.18 13:34
  • 수정 2021.01.18 13:35
  • 기자명 서영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미쓰이화학(주)와 함께하는 초등검정고시 '소망 이룸 교실' 강의 모습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초등검정고시 ‘소망 이룸 교실’ 참여자 15명을 모집한다.

금호미쓰이화학(주)이 지원하는 '소망 이룸 교실'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학업 성취감을 제공하고, 즐겁고 보람된 노후를 보내도록 돕고자 기획됐다.

지난해에는 초등검정고시에 참여한 5명의 어르신들은 열정과 도전정신으로 공부에 임한 결과 5개월 만에 전원 합격하여 놀라운 쾌거를 이루기도 했다.

올해도 역시 금호미쓰이화학(주)의 후원으로 초등검정고시 ‘소망 이룸 교실’을 열어 배움의 기회를 놓친 우리지역 어르신들에게 학업에 대한 소망을 이룰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초등검정고시 '소망 이룸 교실'은 초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통과한 어르신들께는 초등학교 졸업과 동일한 자격이 주어진다. 필수과목은 국어, 수학, 사회, 과학 4과목이며 선택과목은 도덕, 체육, 음악, 미술, 실과, 영어 과목 중 2과목을 선택하면 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 월수금 오전10시부터 12시까지다.

쌍봉복지관 김종진 관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금호미쓰이화학(주)의 지원으로 초등검정고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어려운 시대에 사셨던 우리 어르신들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어르신들께서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681-7179)에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