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름다운 가게'가 전한 따뜻한 나눔의 선물

아름다운 가게 여수여서점, 쌍봉점, 순천연향점, 중앙점, 광양중마점 5곳
생활이 어려운 400가구에 8천만원 상당의 나눔보따리 전달
지난 17년간 소외계층과 나눈 물품 금액이 52억원에 달해

  • 입력 2021.01.31 13:56
  • 수정 2021.01.31 21:53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가게 5곳이 설을 앞두고 이웃에 나눔을 실천했다

여수 순천 광양에 위치한 ‘아름다운 가게’ 5곳이 조손가정과 홀몸어르신가정 등 400여가구에 나눔보따리를 전달했다.

아름다운 가게 여수여서점, 쌍봉점, 순천연향점, 중앙점, 광양중마점은 설을 앞둔 29일 우유팩으로 만든 친환경화장지와 다용도 침낭, 홍삼젤리 선물세트 등 8천만원 상당의 물품을 준비했다.

해당 물품은 시민과 기관단체의 기부금 3천5백만원 그리고 아름다운가게 기증 물품 판매수입금 4,500만원으로 구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름다운가게 관계자는 "매년 설명절이면 배달천사를 통해 어르신을 뵙고 물품을 전달했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한 펜데믹 상황을 고려해 관련 단체에 위탁 전달했다"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는 지난 2004년 해당 행사를 시작한 후 17년간 52억원에 달하는 생필품 보따리를 소외계층에 전달해왔다.

한편 전국 39개 지역에서 동시 개최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는 어려운 가정에 생필품을 전달하는 나눔 행사다.

이들은 물품 재사용 사업 및 업사이클링 사업 등을 통해 얻은 수익금과 정기후원금 등을 모아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여수 순천 광양지역의  ㈜포스코, 삼남석유화학, 여천NCC,한화솔루션, 휴캠스, 여천교회, 한국병원국제와이즈맨, 여수동백클럽, 모두모아봉사단, 레드맘카페, 한얼태권도, ㈜지아이엘종합건설, 스마일치과, 동우전력, ㈜티엠씨, ㈜두양전력이 협찬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