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저소득가정에 따뜻한 보금자리를

(주)KCC 후원, 주거환경이 열악한 가정 도와

  • 입력 2022.11.25 13:21
  • 수정 2022.11.25 17:08
  • 기자명 하미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KCC주거환경개선사업
(주)KCC주거환경개선사업

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은 25일 (주)KCC 후원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여수시 지원으로 저소득층 7가정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하고자 5천만원의 사업비로 따뜻한 보금자리를 마련하였다.

저소득층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사업 ‘위드 Home'을 지원받게 된 대상자는 독거어르신으로 자녀들이 없거나 있어도 타 지역에 거주하고 있고, 가족 간의 왕래가 없어서 쓸쓸히 지내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층이다.

또한 당뇨와 고혈압, 관절염 등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시며 무릎관절이 좋지 않아 거동에 어려움이 있다.

▲ 집수리 전 모습
▲ 집수리 전 모습

(주)KCC에서는 대상자의 열악한 가정생활을 파악하여 각 가정마다 필요한 부분을 맞춤형 지원하고 있다. 취사기능에 어려움이 있는 대상자에게는 씽크대 제작을 지원하고, 노후로 인해 난방효율이 낮은 창호(창문)는 겨울철 난방효율을 높이기 위해 창호교체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 집수리 후 모습
▲ 집수리 후 모습

또한, 지붕이 새서 낙상에 위험이 있는 대상자 가정은 누수방지를 위한 지붕공사에 이어, 곰팡이와 지저분한 도배, 위생적 환경을 위한 장판 교체로 공사를 진행했다.

김종진 관장은 “주거환경개선사업으로 어려움을 겪은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보금자리로 바뀌고,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게 되어 마음이 훈훈해지는 것 같다"며 후원해 주신 (주)KCC께 감사함을 전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