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전남벤처포럼 협업기업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 발대식’ 개최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등 참석

  • 입력 2024.03.06 16:18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 발대식 참석자 단체사진
▲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 발대식 참석자 단체사진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 발대식이 지난달 1일 순천 마리나 컨벤션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원장 정강)의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졸업기업, 24개 공공·민간 창업기관, 전남 동·서부권 스타트업 기업 등 100여명이 참석하였다.

발대식은 참석 기관장 인사말을 시작으로 ▲ 선배 스타트업 투자유치 성공사례 발표((주)빈센 이칠환 대표) ▲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 소개 ▲ 협의체 회원사 소개 등으로 진행되었다.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는 지속가능한 지역 창업 생태계를 구축하고, 협력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지역의 투자 환경 발전 및 스타트업 분위기 조성, 기업의 성장 잠재력 향상, 투자 대상 기업 발굴·육성 등 호남지역의 창업지원 활성화 분위기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김승주 초대 회장은 협의체 설립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지역 기업 간의 협력 강화와 호남권 스타트업 협의체가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활동을 계획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또한, 정강 원장은 “이번 발대식을 계기로, 호남권 지역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활기를 더하며, 협의체의 지속적인 활동이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