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부설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2024년도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의 일환인 ‘제1회 여수 여성 일자리 포럼을’ 21일 오후 2시 여수상공회의소에서 개최한다.
'여수여성일자리 현황과 지원 과제' 라는 주제로 열리는 포럼은 지역에서 처음으로 여성일자리를 주제로 개최하는 포럼으로 여성가족부, 고용노동부, 전라남도, 여수시가 주최한다.
포럼은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며 1부 ‘지역경제활성화와 여성일자리’를 주제로 김난주(한국여성정책연구원) 연구위원이 발표한다. 이어 ‘전라남도 여성 경제활동 현황분석’이라는 주제로 정인경(전남여성가족재단 정책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이 발표하여 외부 전문가를 통해서 여성일자리의 중요성과 지역 현 상황에 대해 들어본다.
2부에서는 현재 여수시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시의원을 비롯, 훈련기관 관계자, 민간기관 일자리 관계자가 참여해 그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활발하게 의견을 나눈다.
좌장은 전남여성가족재단 성혜란 원장이며, 여수시의회 환경복지위원회 민덕희 위원장, 전남인적자원개발위원회 이시범 수석연구원,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관장이 토론자로 나서 여수시의 여성일자리 정책현황과 여수지역 산업체 현황과 여성일자리 세부 현황 등에 관해 토론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포럼은 지역에 맞는 일자리창출과 고용유지 방안 및 일자리 정책 발굴 논의를 통해 여성들의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활발한 논의와 유관기관들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로 여성일자리 활성화에 기여할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2024년 올해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개관22주년,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15주년이 되는 해"라며 "변하는 세상과 일자리형태에 대비해서 앞으로 어떻게, 어떤 사업을, 누구와 함께 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한 주제이고, 이를 깊이 고민할 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올해 처음 마련한 이 자리가 미래 여수여성일자리를 고민하고 인구감소 지역경제활성화 등 지역현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나누고 공부하는 귀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아울러 포럼의 주체인 여수여성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한다."
이번 행사는 여성 일자리와 여성들을 위한 일자리 창출에 관심 있는 여수시 남녀노소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문의는(061-641-0050)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