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여수여성인력, ‘구직자 재취업 맞춤형 직업교육 훈련 직종설명회’ 개최

여성가족부, 전라남도, 여수시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 입력 2024.03.19 15:54
  • 수정 2024.03.19 15:56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현장
▲ 지난해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현장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가 20일 오전 10시 30분 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마루에서 2024년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를 개최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누리마루에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직업능력개발 및 취・창업을 희망 하는 여성들에게 유망직종과 일자리 정보 및 취・창업과 직무능력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여, 경력단절을 예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오전 1시간 반 가량 진행되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2024년 상반기 여성가족부 및 전라남도와 여수시에서 지원하는 직업교육훈련의 세부 내용과 일자리 소개와 각종 취·창업 상담 등 다양한 직업정보를 제공한다.

올 상반기에 진행될 직업교육훈련은 온라인쇼핑몰 창업&마케팅 실무를 시작으로 마케팅 사무원, 간호조무사 현장실무과정, 뇌건강(치매예방) 지도사, 관광서비스(룸메이드, 인스펙터), 창업플랫폼, 한글문서작성실무, 스마트폰 활용 지도사 등 다양한 훈련이 준비되어 있으며, 총 18개 과정 296명의 훈련생을 선발하여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센터에서는 2020년부터 1:1맞춤 경력단절예방 전담자, 경력이음 사례관리 전담자, 창업상담사 등 11명의 전문상담사와 취업 정보제공 및 구인업체와 구직자의 연계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경력개발과 여성창업 저변 확충 및 창업 활성화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 지난해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현장
▲ 지난해 국비지원 직업교육훈련 직종설명회 현장

이번 직종설명회를 통해 경력단절여성들의 역량을 키우고 새로운 직업을 설계할 수 있는 직접적인 도움이 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 박은영 관장은 “여성의 지속가능한 고용 환경 및 여성창업가의 안정적인 창업생태를 구축하고 역량 발휘를 다 할 수 있도록 교육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하였고, 여성의 일자리 확대를 위해 기업과 함께 힘쓰겠다”고 하였으며, 또한 지금보다 더 다양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할 것이며, “이번 직종설명회를 통해 여성일자리 사업 지원기관으로서 일자리 창출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하였다.

행사 당일에는 교육상담 및 취・창업 1:1 맞춤 상담 서비스가 진행되며 취・창업을 희망하는 여성은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접수자는 행사당일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한다.

사전접수는 3월19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여수여성인력개발센터로 (061-641-0050)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