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쌍봉복지관, ‘기억키움학교’ 어르신 위한 3분기 생신잔치

금호미쓰이화학(주) 후원으로 어르신께 선물과 식사 대접
‘기억키움학교’ 프로그램은 어르신 10명이 이용, 식사와 차량제공

  • 입력 2024.09.10 14:16
  • 기자명 하미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용자와 봉사자가 함께하는 생신잔치
▲ 이용자와 봉사자가 함께하는 생신잔치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이 금호미쓰이화학과 함께하는기억키움학교’3분기 생신잔치를 진행하였다.

이날 생신잔치에는기억키움학교를 위해 여러모로 애쓰시는 분들이 참석하여 생신을 축하하는 자리를 가졌다.

생신을 맞이하신 어르신들께는 꽃과 함께 준비한 선물을 드리고, 더운 여름날을 잘 이겨낸 어르신들께 고혈압에 좋다는 능이버섯오리백숙을 대접해 드렸다.

한 어르신이 이번에 같이 생일선물 받을 친구가 있어서 좋고, 항꾸네 밥을 먹을 수 있어 더 맛나다.”고 하시면서 함박 웃으시며 식사를 하셨다.

또 다른 어르신은 귀한 음식을 먹으니 몸이 팔팔하네.”라는 말 한마디에 자리에 함께한 모든 이를 웃게 만들었다.

▲ 다 같이 생신을 축하해주는 모습
▲ 다 같이 생신을 축하해주는 모습
▲ 선물을 전달해주는 모습
▲ 선물을 전달해주는 모습

식사 후에는 자원봉사자와 이용자들이 찻집에 모여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며 차를 마셨다. 특히나 몸이 안 좋아져서 '기억키움학교'를 그만두시는 어르신께 모두들 따듯한 한 마디씩 건네주었다.‘건강하시고, 밥 잘 드시라고.’어르신들은복지관에 나오니 항상 볼 수 있는 친구들이 있어서 너무 좋아. 체조도 하고, 그림도 그리구. 한글공부도 하고. 게다가 꼬박꼬박 생신잔치를 챙겨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 하시며 행복해 하셨다.

쌍봉복지관에서 운영하고 있는기억키움학교프로그램은 지역 내의 65세 이상 일반 및 인지저하어르신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전문 강사의 진행 하에 실시되고 있으며, 점심식사와 차량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금호미쓰이화학() 여수공장이 2009년부터기억키움학교프로그램의 생신잔치와 나들이를 지속적으로 후원해오고 있어, 어르신의 정서지원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 꽃다발 전달 사진
▲ 꽃다발 전달 사진
▲ ‘기억키움학교’ 친구들과 함께 담소 중~~~
▲ ‘기억키움학교’ 친구들과 함께 담소 중~~~
▲ 봉사자와 함께 즐기는 모습
▲ 봉사자와 함께 즐기는 모습

금호미쓰이화학의 한 관계자는 회사일정상 생신잔치에 참석하지 못하지만 어르신들께생신 축하드린다.’고 대신 말씀을 전해달라고 하시며, 더운 여름을 잘 보내고 계신지 어르신들의 안부를 물었다.

쌍봉종합사회복지관(김종진 관장)올 여름 별나게 더웠는데 기억키움학교어르신들이 맛있는 것 드시고 건강을 회복하셨으면 좋겠다.”는 말과 함께 금호미쓰이화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