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봉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종진)과 ㈜스타테크(회장 박원균)는 지난 12일 복지관 3층 강당에서 독거노인 및 장애인 100명을 초청하여 한가위 사랑나눔 행사를 가졌다.
한가위사랑나눔 행사는 우리나라 민족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기념하고, 명절 때 외롭게 보낼 독거노인과 장애인을 모시고 따뜻한 밥 한끼 대접하는 마음으로 개최하게 됐다.
행사에는 사물놀이공연, 명절선물세트 전달, 점심식사로 진행됐다.
사물놀이공연을 선보인 공연단은 쌍봉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하는 햇터교실 이용자 10여명이 단원으로 되어있으며 금번에는 가장 손발이 잘 맞는 4명만 참가해 신명난 사물놀이 공연을 펼쳤다. 또한 이날 점심식사는 지역 맛집으로 소문 난 음식점의 뷔페로 마련됐으며 참석한 어르신들과 장애인들의 안전을 위해 뷔페음식을 직접 접시에 담아 갖다드렸다. 음식서빙에는 직원들과 내빈분들이 도왔다.
행사에 참석한 김OO 어르신은 “이렇게 초대해 줘 감사하다” 며 “오랜만에 맛있는 식사도 하고 명절선물도 줘서 잘 대접받고 가는 느낌이다" 며 감사를 표했다.
함께 한 박원균 회장은 “명절만 되며 돌아가신 부모님이 생각나서 가슴이 찡하다" 고 말하며 "오늘 참석하신 어르신들이 오늘 하루 제 부모님이라고 여기며 즐겁고 재밌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김종진 관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초대에 응해 준 어르신들과 장애인분들에게 감사드리고 풍성한 명절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또 " 9년동안 지속적으로 후원해 준 박원균 회장께 감사드리며 앞으로 (주)스타테크가 더욱더 사업이 번창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스타테크는 지난해 여수지역 첫 번째 착한일터, 대한민국 대표 고액 기업기부자 모임인 ‘나눔명문기업’ 에 가입하여 박원균 회장을 비롯하여 모든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다양한 곳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박원균 회장은 힘든 어린시설을 겪어왔기에, 2014년도부터 진남장학회를 설립하여 매년마다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 10여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