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수종합사회복지관, 만수무강 생신잔치 열어

여수 지역 어르신께 전한 감사의 마음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후원, 팔순 사진에서 식사까지

  • 입력 2025.06.26 07:52
  • 기자명 김소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팔순을 맞이하신 3분의 대표 어르신
▲ 팔순을 맞이하신 3분의 대표 어르신

6월 25일,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의 후원으로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을 위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상반기에 생신을 맞은 만 75세 이상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한 '상반기 합동생신잔치'가 문수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  팔순 맞이하신 어르신 사진촬영
▲  팔순 맞이하신 어르신 사진촬영

이번 행사는 고령화 사회 속에서 소외되기 쉬운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존중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였다. 가장 먼저 진행된 팔순 사진촬영은 많은 어르신들에게 큰 감동을 안겨 가족과의 소중한 추억을 기록하는 시간을 제공했다.

 이날 생신잔치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잔치의 시작은 따뜻한 환영 인사와 함께 진행된 케이크 커팅식 및 생신축하 공연은 모두가 함께 축하를 나누는 상징적인 순간으로, 어르신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어났다.

▲ 그린나래 공연단의 생신축하공연
▲ 그린나래 공연단의 생신축하공연

또한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의 지원으로 마련된 생신선물 세트가 어르신 한 분 한 분에게 전달되었으며, 어르신들은 “요즘 같은 시대에 생일을 챙겨줘서 정말 고맙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롯데케미칼 첨단소재 관계자는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으로서, 어르신들의 삶에 조금이나마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 ⓒ

 이번 생신잔치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지역 사회의 어르신들이 존중받고 있음을 실감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가족 없이 생신을 맞는 어르신들에게는 정서적 위로와 소속감을 제공하는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