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책위와 민의원 공방 가열... 거듭 ‘제명’촉구

민덕희 ‘입장문’에 대한 반박논평 8일 발표

  • 입력 2019.04.08 15:36
  • 수정 2019.04.09 11:15
  • 기자명 오병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여수시의회 앞 에서  ‘성폭력 사건 협박, 회유, 교사한 민덕희의원 제명을 위한 공동대책위’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성폭력 사건 협박·회유·교사한 민덕희의원 제명을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줄여 ‘대책위’)와 민덕희 의원간에 공방이 이어지고 있다.

대책위의 기자회견에 이어 지난 2일 민덕희 의원이 입장문을 내자 공대위는 8일 이에 대한 반박논평 보도자료를 발표했다.

대책위는 사건 당시의 피해자 진술서, 민덕희 본인의 사실확인서, 진정서 등의 내용을 바탕으로 민덕희 의원의 입장문을 조목조목 반박하고 거듭 더불어민주당과 여수시의회를 향해 “성폭력 2차 가해자인 민덕희 의원을 신속히 제명하라”고 촉구했다.

대책위는 지난달 27일 여수시의회 앞에서 성폭력 2차 가해 의원에 대해 제명촉구 기자회견을 개최하였고, 이에 민덕희 의원은 지난 2일 공대위 기자회견 내용은 사실과 다르다며 자신의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관련기사 바로가기 ☞ ‘성폭력사건’ 연루의혹 민덕희 의원, ‘사퇴’ 일축]

민의원은 이날 입장문을 통해 사건을 축소, 은폐하기 위하여 참고인들을 회유, 협박한 사실이 없으며, 불기소처분은 수사기관의 판단으로 이루어진 것일 뿐 자신과는 무관하다고 주장했다.

이에대해 대책위는 8일 반박논평에서 “사회생활 초년생들은 권력을 가진 사무국장을 원장 다음의 책임자로 느꼈기에 사무국장의 직책은 당시 진술에 ‘어느정도’ 영향을 줄 수 있었다”고 반박했다.

또한 법인 사무국장으로서 소속 복지사에게 “있는 그대로의 사실을 말할 수 있도록 독려했어야 했다”고 반박하고, “해당 시설에서 지속 근무하면서 사건을 경험한 참고인들에게 ‘위력’에 의한 지시, 당부, 통제가 회유, 협박과 다를 게 무엇인지 반문할 수 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대책위는 2일 민 의원의 입장문은 ‘대책위에서 제기한 내용에 대해 전면 부인하는 것’으로 받아들일 수 가 없다고 전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민주당 중앙당과 전남도당에서 저희가 보낸 해당의원 제명요청 관련 서류가 접수되었다고 하니까, 어떤 답신이 올지 기다리고 있다”고 말하고, “1인시위나 집회를 통해 거듭 제명과 본인 사퇴를 촉구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