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0년판 '여수역사달력' 한층 업데이트돼 발간

'시민감동연구소' 한창진 대표, "3년째 발간하며, 매년 업데이트"
제철 음식 정보, 바다 물 때 표기, 축제 알림이 열할도

  • 입력 2019.11.25 11:33
  • 수정 2019.11.25 15:33
  • 기자명 곽준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역사달력 2020. '오늘여수'

 

시민감동연구소 한창진 대표가 올해도 지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달력을 펴내 눈길을 끌고 있다.

한 대표는 지난 2017년을 시작으로 여수의 근 현대사를 월별 날짜별로 세세하게 꾸며낸 달력을 발간해 지역민들에게 우리 지역 역사를 알려내는 데 주력해 왔다.

지난해의 경우 유독 많이 발생한 여수 국가 산단의 안전사고를 반면교사 삼고자 여수산단 입주 기업의 창립 기념일과 안전사고일을 기록하면서 다시는 안전사고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은데 이어 초등 교사 출신으로 직업적 사명감을 살려 여수지역 모든 학교의 개·폐교 날도 달력에 실었다.


더불어 '여수 정치개혁 시민행동'을 주도하는 등 왕성한 시민사회단체 활동에 따라 지역 환경운동과 여성·문화예술·시민사회 영역도 역사달력에 실었다.

이번 달력에는 사시사철 많은 ‘수산물’이 나오고, 그에 못지않게 유명한 제철 ‘농산물’도 있는 맛의 고향 여수를 알리고자 제철 음식을 월별로 그림으로 표시 했다. 또한 365개의 에메랄드의 섬 도시 여수의 특성을 살려 바닷물의 드나듦을 소홀이 할 수 없다며 물이 많이 나는 ‘7물’과 ‘8물’, 물이 나지 않는 ‘조금’을 실어 냈다. 2020년 달력에서 추가한 내용이다.  

더불어 여수의 대표적인 ‘축제’를 하는 달을 표시하면서 미리미리 기억하게 하게 하고 외지 사람들에게 관광 여수를 알리는 ‘웹툰’을 축제가 없는 달에 표시하는 꼼꼼함까지 보여줬다.

이번 달력 판매수익금은 시민감동연구소의 운영비로 쓰인다

여수 역사 달력 『오늘 여수』의 구입 방법은 1권에 1만 원이며 부가세가 면제되는 도서로 계산서를 발행한다. 달력 구매를 신청하면 견적서와 함께 계좌입금, 현금결제 신용카드 결제도 가능하다.

여수역사달력 『오늘 여수』는 1권에 1만 원이고, 부가세가 면제되는 도서이므로 계산서와 견적서도 발행해 준다.

구입 문의는 010-7617-3430 한창진. 계좌번호 농협301-7617-3430-91 시민감동연구소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