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탄소중립 인식 개선... 여수산학융합원, 에너지 정책 워크숍 개최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지원사업 설명회와 여수산단의 CF100 전환 모색

  • 입력 2023.12.13 14:54
  • 기자명 전시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여수산단의 CCUS와 탄소중립적 ESG’ 워크숍
▲ ‘여수산단의 CCUS와 탄소중립적 ESG’ 워크숍

(사)전남여수산학융합원(원장 정강)은 12일 여수산단 탄소중립 인식 개선과 저탄소 산단 전환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여수산단의 CCUS와 탄소중립적 ESG’을 주제로 여수 베네치아 호텔 3층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본 워크숍에서는 KEPCO 컨소시엄(주관기관: 한국전력공사)의 수용가 모집을 위한 사업설명과 여수산단의 CCUS기술 현황 및 정책과 탄소중립을 위한 ESG 경영 전략을 제시했다.

수용가 모집 사업설명은 ▲ ㈜한전산업개발(공장 지붕 활용 자가소비형 태양광 발전설비(PV) 구축 ▲ 주식회사 케이티(공장 에너지 효율(EE) 향상을 위한 고효율 설비 교체 지원 ▲ 한전KDN㈜(디지털 기반 에너지 안전관리시스템을 위한 에너지 효율화 지원)이 맡았다.

이어 ▲ 윤여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책임연구원(국내외 CCUS 기술개발 현황& 상용화 전만) ▲ 임용일 한국BoB경영연구소 연구소장(스마트시대의 탄소중립 및 ESG 경영의 중요성) 순으로 강연이 진행됐다.

마지막으로는 융합원에서 특별히 초청한 메조 소프라노 신현선 성균관대 교수의 교양행사도 함께 진행되어 차가운 겨울 감성을 따뜻하게 어루만져 주는 훌륭한 무대가 됐다.

여수산단 입주기업 등 40여개사와 유관기관들이 참석하여 여수산단의 CF100과 여수산단의 에너지 정책에 대해 공감하는 자리를 가졌다.

정강 원장은 "여수산단 CF100 달성과 CCUS 등 탄소중립 에너지 정책 필요성에 대해서 기업들의 인식개선과 함께 감성을 자극하는 교양행사를 통해 따뜻한 연말을 맞이할 수 있는 중요한 행사가 된 것 같다. 앞으로도 이런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전라남도와 여수시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 자급자족형 인프라 구축 및 운영 사업(이하 에자자 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 워크숍은 전라남도, 여수시가 후원했다.

저작권자 © 여수넷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